FAQ

즐거운산모도우미센터의 자주하는질문코너 입니다. 


)예약금은 전체서비스요금에 포함된 금액으로 서비스예약시 주수에 따른 일정 예약금을 회사로 입금하시고

잔금은 전액 도우미의 임금부분이므로 마지막 끝나는 날에 직접 지불하시면 됩니다.

 

2)서비스 이용요금은 기본금액(예약금+도우미임금)에 추가금액(큰아이,기타가족 추가/일자추가/휴링 추가/시간 추가등)을 합쳐 정해집니다.

 

3)당사 이용에 다른 예약금은 서비스 전까지는 반드시 납부하셔야 예약이 성립됩니다.

그리고 기간 연장의 경우에는 그 시점에서 추가예약금을 납부하셔야 기간연장이 가능합니다.

 

4)이용종료시 잔금은 관리사에게 직접 지불하는 것이 원칙이지만 2명이상의 관리사가 서비스를 제공한 경우에는 당사의 안내에 따라 잔금을 지불하시면 됩니다.


1)출퇴근도우미;주5일제(월~금)가 기본이며 근무시간은 9시부터 6시까지입니다.

토요일과 일요일은 원하시는 산모님에 한해서 추가로 이용하실 수 있으며 시간은 9시부터 4시까지입니다.

2)입주도우미;주6일이 기본이며 토요일4시에 산모님댁에서 나가셔서 일요일저녁 6시에 산모님댁으로 다시 들어옵니다.(토요일4시~일요일6시까지 휴무)

즐거운 산모도우미센터는 고객님의 편의를 위해 유선 예약 외에

인터넷으로 온라인예약도 가능합니다.

 

홈페이지 메뉴 중 온라인상담 > 온라인상담 메뉴를 이용하시어,

해당 항목을 작성해주신 후, 좌측 배너에 보이는 입금계좌로 예약금을 입금해주시면,

남겨주신 연락처로 바로 확인 전화를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기본적으로 산모도우미는 산모와 신생아를 케어하기 위해 일하는 분들입니다.

이에 산모도우미가 하는 가장 중요한 일은 신생아와 산모님을 편안하게 쉴 수 있게 하는 일입니다.
이를 위해서 식구식사, 큰아이 돌보기, 배우자 출퇴근 돕기, 집안청소 및 정리정돈등 다양하고 많은 가사일들을 해야
합니다.

이때문에 가사도우미 처럼 전문적인 가사일은 시간적으로나 환경적으로 불가능합니다. 또한 어디까지라고 정해놓기는 하였지만 사실 더 많은 가사일들을 하게 됩니다.
이에 서비스 가정에 적합하게 서비스할 수 있도록 산모도우미에게 맡겨 놓으시면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일하게 됩니다.

단, 어떤일에 대한 비중을 조절하시려면 도우미와 협의하시여 조정하시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서비스불만에 따른 도우미교체는 가능하오니    다음의 사항을 유의하시어 조치를 받으시면 됩니다.

1) 서비스시 불만사항을 구체적으로 회사에 말씀해주시면  가능한 보완적인 성향의 도우미로 교체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 서비스 불만시 바로 회사에 통보해야 하며, 상담원과 협의후 서비스중지 또는 도우미교체를 결정하셔야 합니다.
3) 서비스 시작후 서비스를 중단할 경우 중단시 까지의 임금을 도우미에게 직접 지불하셔야 하며 잔여 예약금(수수료)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4) 서비스가 불만족하시면 지체 없이 회사와 협의하여 대책을 마련하셔야 합니다.
5) 서비스 불만으로 무제한 교체가 가능하나 3회 이상의 교체시에는 소개회사에서 서비스를 중지 할 수도 있습니다.
6) 특히 서비스의 종료시점에서 서비스의 불만으로 잔금지불을 기피할 경우, 고의적인 행동으로 간주하여 적법한 절차에 따라 처리합니다.

소개하신 분이 이용했던 산후관리사를 꼭 보내달라고 요청하시는데 사실 그렇게 되기가 쉽지만은 않습니다.
일단 지정해 주신 산후관리사를 1순위로 배정을 하게 되지만 불가피하게 다른 분으로 최종 배정되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이는 본 업무 특성상 산모도우미의 스케줄은 정확히 나와있지만

아가가 예정일에 맞추어 정확하게 출생하기도 어렵고
지정했던 산모도우미가 갑자기 몸이 아프거나 집안에 일이 생겼을 경우(산모도우미의 일이 워낙 고된일이다 보니 일정기간 휴식을 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가 있을 수 있기때문에 서비스 상황이 유동적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 저희 업체는 산모도우미들의 인성이나 자질이 거의 평준화가 되어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산모도우미 개인을 믿지 마시고 저희 아가맘이라는 회사를 믿고 이용하신다면

 더욱 좋은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관리사에게 먼저 협의하신 후 아가맘으로 1주일 전에 상담주세요.
관리사 출장 스케줄이 잡혀있을 경우 불가능하고 스케줄이 없을 경우는 가능합니다.
관리사의 스케줄관리는 아가맘에서 관리합니다. 

즐거운산모도우미센터에서 연장이 가능하다고 하면 연장금 입금할 계좌번호를 받고 연장예약금을 입금해 주셔야합니다.